책 썼다! 제목은 제대로 된 안드로이드 앱 개발을 위한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이고, 안드로이드 프로그래밍 입문서라고 할 수 있다. Yes24에서 예약판매를 하다가 23일에 출간되었다.

  • YES24: http://www.yes24.com/24/goods/4661327
  • 알라딘: http://www.aladin.co.kr/shop/wproduct.aspx?ISBN=899491403X

추천사

우선 이 책을 손에 쥔 것을 축하한다. 오랫동안 자바를 다뤄왔다는 자신감에 안드로이드 개발을 만만하게 보고 앱 개발을 시작하여, 수많은 버그들을 만들어 고생한 기억이 아직도 생생하다. 그때 이 책을 미리 가지고 있었다면 어땠을까 생각해본다. 이 책은 감히 안드로이드 개발의 모든 것을 제공하려고 들지 않는다. 꼭 알아야할 것, 공부해 둘 가치가 있는 내용들을 친절하게 설명하고, 실용적인 내용을 제공하여 읽는 재미를 더해준다. 책을 읽어 내려가며, 여기서 얻은 내용으로 그저 무엇을 ‘할 수 있다’가 아니라 제대로 개발하는 법을 알려주려는 저자들의 노력을 느낄 수 있다.

  • 황장호 (MSN 톡 앱개발자)

이 책은 최신 안드로이드 버전인 진저브레드A(ndroid v2.3)를 바탕으로 알기 쉬운 예제와 도해 설명을 포함하고 있다. 특히 안드로이드를 배우기 위해서는 기본적인 UI 컴포넌트에 대한 이해가 필수적인데, 주요한 UI 컴포넌트에 대한 설명이 잘 되어 있고 예제 중심이어서 활용하기 편하게 되어 있다. 따라서 이 책은 안드로이드를 배우기에 참 좋은 책이라고 생각된다. 앞으로 이 책을 시작으로 안드로이드에 대한 이해를 높여 스마트 폰 세계에 사용자들에게 사랑받는 앱을 개발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. 마지막으로 여러분의 숨어있는 Zygote를 깨워 자신만의 멋진 Android를 탄생시키길 기대한다.

  • 장선진 (소프트웨어인라이프 대표이사)

Android는 더 이상 스마튼폰의 OS가 아닌, 수많은 디바이스에 사용되는 범용OS가 되어 버렸다. 냉장고, 세탁기, 청소기 심지어 SmartPad까지 Android의 위세는 대단하다고 볼 수 있다. 이런 인기에 많은 분들이 Android 서적 구입을 고려하고 있을 것이다. 만약, 여러분이 새로운 플랫폼을 처음 접할 때 세세한 설정 이슈 때문에 골치 아프기 싫다거나 초급자들이 단계별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서적이 필요하다면, 이 책은 안드로이드를 처음 시작하는 분들에게 좋은 벗이 될 것이다.

  • 손영수 (삼성전자 DMC 연구소)

마지막으로, 저자들이 나름 열심히 썼으니, 안드로이드 개발을 처음 공부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.

– 이상한 나라의 기쁜 종텐.